빈곤 및 질병 등의 문제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저소득,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중점적인 사례관리를 실시하여 가정이 자립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.
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발굴, 활용,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대상자의 욕구에 기반을 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위해 직원교육 및 정기적인 사례회의 실시하고 있습니다.
접수
(전화, 내방, 타기관,
지역주민을 통한 의뢰,
홈페이지를 등을 통한 접수 )
사정
(가정의 욕구 및
기본 정보 파악)
계획
(합의를 통한 목표와
서비스 계획 설정)
개입
(서비스 제공 및 자원연계,
상담서비스 제공)
점검 및 재사정
(서비스 점검 및 평가,
서비스 조정)
종결
(서비스 종결 및
사후 모니터링)
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을 발굴하여 민관협력을 통한 통합사례관리를 실시하고,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자립 및 일상생활 회복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.